본문 바로가기
인생 이야기/보통남자 시리즈

우리가(내가) 유튜브를 시작해야하는 이유 (셀프 동기부여, 반성)

by 따라쟁이 노씨 2020. 6. 21.

 

유튜브를 시작해야하는 이유는 지금보다 더 나은 인생을 살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우리가(특히 제가) 유튜브를 시작해야하는 이유는 지금보다 더 나은 인생을 살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이미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이 생겼고,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 시장으로 뛰어들었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유튜브 시장은 레드오션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튜브 시장은 계속 커지고 있고, 많은 전업/부업 크리에이터들을 양산해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시장이 커지는만큼 양질의 컨텐츠도 많아지고, 그 만큼 소비자들의 수요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누구나 쉽게 접근할수 있는 것도 유튜브 시장의 활성화 이유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궁극적으로 제가 바라는것은 유튜브를 매개체로,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제 인생을 바꾸기 위함

저는 유튜버로서 활동한다 해도, 저 같은 평범한 사람들이 큰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 같은 사람들이 유명 유튜버가 되지말라는법은 없지만, 그것은 극히 드문 일이라고 현실적으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유튜브 활동에서 수익을 기대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회사의 힘을 빌리지 않고, 제 스스로의 돈을 벌어 경제의 부담을 줄이고 싶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 제가 바라는것은 유튜브를 매개체로,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 제 인생을 바꾸기 위함입니다.  

 

저는 참 못난사람입니다. 물려받은 가난을 탓만할 줄 알았지 헤쳐나갈 노력을 해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지옥같은 지금의 현실을 부정만했고, 이렇게 살면 안되는줄 알면서 시간만 허비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더이상 이러면 안되겠더라구요. 내세울것이라곤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밖에 없는데,  가진 능력이 없으니 이 직장을 그만두고 싶어도 그만둘수 없는 현실이 참 막막하더라구요.  물른 주변사람들의 얘기를 들어봐도 비슷비슷합니다. 직장을 그만두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현실에 타협해서 그저 버틸뿐이라구요. 사람마다 처한 환경과 상황이 다르잖아요.

가장 걱정스러운건 저는 정말 흙수저에 지금은 가진것이 없거든요. 결국 몇년 후 사회에서 능력없는 사람으로 도태되어 버림받았을때 어떻게 살아가야될지가 가장 걱정스러워요.

 

 

 


 

 


인생은 마음먹기 나름이고, 지금껏 하지 않았던 노력과 행동으로  저 같은 인생도 성공할수 있다는것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답은 이미 알고 있어요. 지금부터라도 나만의 능력을 만들어야 하고, 나의 가치를 높여야한다는 것을요. 지금 부수입을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것보다 더 중요한것은 내 스스로의 가치와 능력을 높여서 언제든지 수입을 만들어 낼수있는 사람이 되는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정말로, 정말 작심삼일이 아니라 제 모든것을 걸고 인생을 다시 살아보려고해요. 

인생은 마음먹기 나름이고, 지금껏 하지 않았던 노력과 행동으로  저 같은 인생도 성공할수 있다는것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진짜 시작은 했다.

 

www.youtube.com/watch?v=e-_dk6Sd2S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