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생 이야기/보통남자 시리즈

내가 제대로 된 자기계발을 못하는 이유(중요한 일에 집중하는 방법)

by 따라쟁이 노씨 2020. 6. 23.

 

저는 시간을 쉽게 보내기에 참 좋은 환경에 놓여있습니다. 

저는 지금 당장 휴대폰만 있다면 24시간도 더 혼자 시간을 보낼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넘쳐나는 유튜브 동영상부터, 저는 아직 써본적 없는 넷플릭스, 각종 커뮤니티, 뉴스기사까지. 저는 시간을 쉽게 보내기에 참 좋은 환경에 놓여있습니다. 

저는 항상 머리로는 자제하려 노력하는 편이지만, 자칫 유튜브의 알고리즘에 빠져 어느새 무한도전 시리즈를 옛날생각하며 볼때가 많습니다. 봐도봐도 재밌더라구요. 

 


저는 알고있습니다.
인터넷 서핑, 유튜브, 넷플릭스를 보고있는것이 굉장한 시간낭비이고 무의미한 일 이라는것을요

저는 알고있습니다. 인터넷 서핑, 유튜브, 넷플릭스를 보고있는것이 굉장한 시간낭비이고 무의미한 일 이라는것을요. 유튜브나, 넷플릭스 같은 것들의 순기능을 부정하진 않습니다. 유튜브속 영상이 인생에 유익한 영상일 수도 있고, 고단했던 하루의 스트레스를 해소할수 있을것입니다. 커뮤니티 속 재밌는 글들이 잠깐의 웃음을 줄수도 있구요.

 


정말 그만해보려고 합니다. 
적어도 '시간이 부족해서 공부를 하지못했다, 유튜버를 할 시간이 없다.' 같은 변명을 하고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제는 정말 그만해보려고 합니다. 적어도 '시간이 부족해서 공부를 하지못했다, 유튜버를 할 시간이 없다.' 같은 변명을 하고싶지 않기 때문입니다.  사소한 것들 일수 있지만, 저에게 중요하지 않은 고민과 시간낭비를 유발하는것을 없애보려 합니다.

 

  1. 저녁메뉴, 출근복장, 건강검진일, 이번주에 누굴만날지 같은 사소한 고민들은 70% 정도의 확신이 들면 바로 결정하기

  2. 불필요한 어플리케이션, 문자, 카카오톡 메시지 는 항상 정리하기

  3. 작은 일 미루는 버릇 고치기

입니다.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려 한다

제 주변 불필요한 요소들을 제거하여, 온전히 저의 중요한 일에 집중하려 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확보한 시간속으로 또 다른 무언가를 이루어 내 보고싶습니다. 

제 인생이 달라지길 바라면서요.

 

 




www.youtube.com/watch?v=d8aW1uOFi6Y

댓글